》강판이 두꺼울수록, 색이 밝을수록, 무광택 일수록 제품에 흠집이 많이 생깁니다!
근본적인 해결책은 코일에 래핑지를 입히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래핑지 씌우는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공급업체에서는 처음 발주 받을시 이점을 알려주지 않으면 처음 계약한 단가를 번복한다든가
그냥 진행시에는 제품의 크고 작은 문제로 마찰이 생길수 있습니다.
》2. 0.4T/0.45T 코일로 부자재를 접을때 주로 2장을 겹쳐서 절곡을 합니다.
이유는 생산공장에서 시간을 절약하려는것이 아니라 그렇게 접어야만 한장이 살짝 크게 접히기 때문에
시공할 때 연결이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아연이나 두꺼운코일로 부자재를 접을시에는 하나씩 접습니다.
두꺼운 코일은 두장을 겹쳐서 절곡할 수 없기때문에 하나는 정 치수로 절곡하고, 하나는 크거나 작게
절곡합니다. 예를들어 1T 아연으로 바닥200mm 물받이 10개를 접을시 5개는 200mm으로 5개는
202mm나 198mm로 접어야 교차해서 연결하기 좋습니다. 또한 물받이 받침대에 따라서 200mm가
코일내경인지 외경인지 주의하셔야합니다.
》칼라강판에 볼트를 조일때 골 아래에 박습니다.
판넬 지붕재는 지붕캡을 씌워서 골위에 결속하지만 칼라강판은 골 밑에 조입니다. 칼라강판의 골위에
조일경우 철판이 울어버릴수 있기 때문입니다. 칼라강판은 골 밑쪽에 방수피스를 사용합니다.
》해외로 수출할 경우 수출포장을 해야합니다.
컨테이너에 상차하여 선적할 경우 상차한 콘테이너의 높이는 수면위 최하 10m이상입니다. 배가
흔들릴시 콘테이너가 심하게 요동치는 경우가 있으며 포장을 잘못했을 경우 컨테이너 안의 제품이
훼손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컨테이너 상차시 컨테이너의 길이와 제품의 길이, 포장했을때의 길이를 감한해야합니다.
칼라강판의 경우 예를들어 컨테이너 길이가 12m였을때 12m가 넘지않도록 잘 겹쳐서 쌓아야
합니다. 12m가 넘어버리면 다시 처음부터 쌓아야하기때문에 시간과 비용이 더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