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스토리

2013년 12월 4일 아리랑패널시스템 수요연구회의 진행

 
 
2013년 12월 4일 아리랑패널시스템 수요연구회의
 
 
지금까지 저희 아리랑패널시스템 수요연구회의를 매주 수요일날 업무를 마친후 진행하였으나,
 
프로그램을 간소화하여 꼭 필요한 프로그램만을 2주에 한번, 한달에 두번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힘든 하루일과를 끝내고 매주 진행하는것이 바람직하지 못한것같아 그렇게 결정하였습니다.
 
 
이번 아리랑패널 12월 첫째쭈 수요연구회의는 그 어느때회의보다 뜻 깊었던 회의였습니다.
 
각자의 개인 VMOS를 발표하기로 한 날이거든요~
 
시간 관계상 오늘은 5명만 발표하기로 하고 다음 회의때 나머지분들이 발표하기로 하였습니다.
 
 
 
개인 VMOS란 개인의 라이프플랜이라 하는데 개인의 가치관에 근거한 비젼(VISION),
 
미션(MISSION),중요목표(OBJECTIVES),전략(STRATEGY),전술(TACTICS),
 
신조와철학(FOUNDATION)을 말합니다.
 
[고객을 사로잡는 WHY마케팅: 저자-조기선]
 
VMOS는 개인의 비젼을 수립하고 그에따른 미션을 충실히 따르며 중요목표를 정하고 중요목표를
 
실천하기위한 전략과 전술 그리고 비젼과 직결되는 신조와철학을 작성하여 내가 왜 사는가와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갈것인가를 다시한번 짚어보고 인생의 바른계획을 세우는 중요한 작업이라
 
생각됩니다. (처음이고 명확한 이해부족으로 작성하는데 저 뿐만아니라 직원들 모두가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ㅎㅎ)
 
 
각 개인의 VMOS를 작성하여 차후 회사의 VMOS도 만들어 회사가 나아가야할길,
 
즉 회사의 비젼과 가치등을 함께 만들어볼 예정입니다.
 
[기업이 조직력을 최대한 끌어올리려면 직원 개인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하며, 그 환경은 직원 개인의 가치관에 근거해야한다.
 
-고객을 사로잡는 WHY마케팅 저서: 조기선-]
 
 비록 작은 회사지만 직원들 모두가 비젼과 가치가 있는 회사에 다닌다는 자부심을 갖고,
 
개인의 가치관과 회사의 가치관이 서로 연결되어 균형을 맞춰 시너지효과를 낼수 있는
 
그런 회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오늘 회의의 주제와 순서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회의중 각기 의견을 열심히 메모
 

 
 
회사에 제안하고 싶은 얘기들을 하고 있습니다~
 
겨울철 현장에서 등산화의 필요성을 개진하고 있습니다.
 

 
 
지날달 목표매출과 달성여부를 확인해보고 공유하는 시간~
 

 
 
자신의 의견을 소신껏 피력하고 있네요~
 

 
 
자 여기보세요~회의 중 한컷!
 

 
 
IGM의 비즈킷 동영상을 시청하는 모습
 

 
 
이번달 회의주제인 2014년 휴일,격주근무등에 관해 토론하였습니다~
 

 
 
손도규 부장님의 VMOS발표
 

 
 
손도규 부장님의 VMOS발표
 
 
 
12월 첫째주 직원 포상은 강상민 주임에게 돌아갔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아리랑패널을 위해 더욱더 힘써 주시길 바랍니다^^ 

상호

첨부파일 다운로드

성명아리랑패널

등록일2013-12-05

조회수4,738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